고흥 바다스파랜드, 박치기왕 김일 선수를 아십니까?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고흥 바다스파랜드, 이곳은 이름을 잘못 지었습니다. 목욕탕 물이 바닷물이라는 '해수탕'이 들어가야 합니다. 고흥여행에서 깜짝 놀란 3가지가 있습니다. 고흥 갯장어와 반건조숯불생선, 그리고 고흥사람들의 지혜입니다. 특히 해수탕은 경이로울 정도로 '피부감탄'하게 됩니다.
목차
1. 고흥 바다스파랜드 프로파일
2. 고흥 바다스파랜드 대표메뉴 한줄평
3. 방문동기
4. 갤러리
5. 바다스파랜드 특장점 및 특이사항
6. 맛집인 이유와 근거
1. 고흥 바다스파랜드 프로파일
- 상호 : 해수온천 바다스파랜드
- 주소 : 전남 고흥군 도양읍 명동길 16
- 대표메뉴가격 : 사우나 대인 10,000원
- 휴무일 & 브레이크 타임 : 연중무휴, 20:30에 탕청소 시작
- 주차장소 : 전용 무료주차장
- 지도 URL :
- 네이버 지도 링크 : https://naver.me/5ap5Ph2V
(_ _)
2. 고흥 바다스파랜드, 대표메뉴 한줄평
식도락 여행에 '피부 화색'이 도는 회복력 만땅 바다온천
3. 방문동기
고흥여행의 목적은 바다장어 맛집이기도 했지만 반건조생선을 전통방식인 숯불로 지긋이 구워낸 생선들을 먹으러 가기 위함이었습니다. 어차피 잠은 자야 하니 숙소를 알아보던 중 고령인 어머니를 생각해서 저렴하기도 한 바다스파랜드를 잡았던 것이 동기입니다.
4. 갤러리
5. 바다스파랜드 특장점 및 특이사항
5-1. 해수로 된 온천
해수탕은 피부의 노폐물을 싹 빼줍니다. 목욕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바닷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사실 잘 인지하지 못합니다. 여름 피서철에 사람들이 바다로 몰려가는 이유는 본능입니다. 서울과 같은 도심에서는 이렇게 소금끼가 있는 물을 끌어 올 수도 없습니다.
위의 사진은 바다스라팬드 홈페이지에 가져온 것인데요, 탕안에 들어가면 몸이 둥둥 뜹니다. 일반 목욕탕과는 완전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몸이 정화되는 느낌입니다.
5-2. 숙소 바닥난방이 좋다.
바닥난방이 전기이지만 많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마치 온돌방에서 잔 것처럼 땀을 흘리게 되고 다음날 아침일찍 다시 목욕탕으로 씻으러 가게 됩니다. 전날 목욕을 했음에도 불구하구요.
엄마랑 MT 온 기분이랄까? 누워서 불끄고 뜨뜨하게 등 지지며 두런두런 이야기하다 잠에 들었습니다.
많이 걱정했었거든요, 필름으로 된 전기 난방은 사실 따뜻하지 않거든요, 일부 강원도 펜션에서 이런 난방으로 고생을 많이 한 적이 있어서인지, 감안하고 갔지만 되려 대만족을 하게 되는 지점이었습니다.
5-3. 박치기왕 프로레슬링 선수 김일 선수의 생가
입실 할 때는 몰랐다가, 해수탕과 바닥난방에 감탄하여 사진을 찍어야겠다는 마음에 체크아웃을 하면서 1층 로비에 전시된 사진들을 보고는 아항 했습니다.
1960년~ 70년까지 '박치기왕'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프로레슬링 김일 선수의 집이었습니다.
이런 강인한 인물을 키워낸 곳이라는 것에 좋은 기운을 받았지만 무엇보다 더 기분 좋았던 것은, 유쾌하게 손님들을 대해주시는 카운터 직원분이셨습니다.
직원들이 활기차게 일한다는 것은 가족으로 대해준다는 것이겠지요. 이런 곳은 직원들이 진심으로 일을 합니다. 그러니 물이 좋을 수 밖에요.
무엇보다 격식있는 호텔의 친철과 서비스보다 친밀감에서 오는 정서가 주는 치유력이 있습니다.
플라시보 효과 아시죠? 의사가 두통약을 달라는 환자에게 그냥 소화제를 주었더니 다음날 두통이 다 나았다며 고마워 했다는 그 이야기. 알고 먹으면 효과가 2배 커집니다.
김일 선수의 좋은 기 받고 바다 해수탕으로 정화된다는 것을 꼭 알고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6. 맛집인 이유와 근거
할머니들은 처음보는 사람들과 오랫동안 알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어떻게 그러는지는 신기하기만 합니다. 저의 어머니가 탕안에서 어떤 분들과 이야기를 하고 오셨는데요.
그분은 이곳 고흥이 좋아서 특히 물이 좋아서 도시에서 이사를 오셨답니다. 어머니도 고흥이 너무 좋으시고 마음이 왠지 모르게 편안하다고 하셨습니다.
녹동항을 산책하면서 매우 특이한 점이 있었는데요, 항이 매우 깨끗했습니다. 굴러다니는 쓰레기조차 잘 보이지 않았는데요. 미처 사진은 못 찍었지만 항의 바다물이 엄청 깨끗했습니다.배에서 흘러나와 떠 있는 기름은 정박장이라면 당연히 보이는데 그것 조차 보이지 않았습니다. 항 전체가 너무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곳 사람들의 문화와 정서가 어떤지 잘 보여주는 단면이라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에는 3대 탄산온천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주 산방산인데요. 그곳 목욕탕 안에 들어가면 피부에서 기포가 생겨 따끔합니다. 사이다물처럼 부글부글 거립니다.
그래서 피부질환을 갖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다고 하죠. 피부미용을 위한 여행으로도 가는 곳입니다.
그런 피부여행으로 고흥 녹동을 추가했습니다.
장어로 몸보신도 하고 1석2조이죠.
고흥 여행의 목적은 바다장어이겠지요. 이런 고흥 사람들이 잡는 갯장어에 대한 맛있는 장어 이야기로 이어가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